다이소에서 애플워치 필름이 나왔습니다.
애플워치는 아이폰 필름보다 교체주기가 훨~씬 길죠? 저도 4년 쓰면서 2번 교체하고 이번이 3번째인 것 같아요.
다이소에서 애플워치 범퍼는 사서 써봤는데, 필름이 있더라고요?
그동안, 실리콘처럼 쭉 늘어나는 필름을 쓰다가 끝부분이 말려서 과감하게 떼고 다이소 제품으로 교체해 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애플워치 범퍼는 젤리 재질의 투명만 사용하는데, 다이소 거라서 아니라 특성상 누렇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범퍼는 테무에서 주문했고, 오늘은 필름만 부착해 보겠습니다.
다이소 애플워치 액정 보호 필름
가격 : 2,000원
40mm 사이즈 : 친절하게도 워치 사이즈 확인법이 적혀있음 ㅎ

구성품은 필름, 부착 가이드, 필름, 밀대, 먼지 제거 스티커, 클리너 이렇게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따로 들어있지 않고, 박스 뒷면에 짧고 굵게 그러나 자세하고 명료하게 적혀있습니다.
1. 닦고, 먼지를 제거 후, 부착 가이드틀에 워치를 놓는다
2. 강화 필름 안쪽 투명한 보호필름 제거
3. 틀 구멍에 맞춰서 가이드를 끼운다.
4. 밀대로 밀착시켜주고
5. 파란색 강화필름 파란색 제거
본격 붙이기

필름에 위아래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위 쪽 구멍은 좀 좁고, 아래쪽 구멍은 살짝 더 넓죠?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해 놓은 곳에 필름 안쪽 필름을 뗄 수 있도록 손잡이 있어요. 엄청 얇은 필름이에요. 액정 필름 부착 직전에 제거해주세요~

워치를 끼워놓은 틀에 위아래에 홈이 있고, 크기에 맞춰서 액정에 얹듯이 놓아줍니다.
그리고 밀대로 잘 밀어서 부착시켜 주세요. 안 붙는 것 같지만 밀대로 잘 작업을 해놓아야 깔끔하게 붙습니다.

파란색 필름을 제거해 봤어요.
액정 윗부분("암호입력" 글씨 중 "력" 글씨 옆)에 기포가 생겨서 윗부분만 잠깐 뜯었다가 다시 붙였는데 기포는 사라지지 아니하고 ㅠㅠ 오히려 균열 같은 게 생긴 듯..ㅠㅠㅠㅠ
망....했다... ㅠㅠ
이때
아.. 다이소에 또 사러 가야겠구나 했습니다.




기포와 자국이 남아서 이후에도 열심히 밀대로 밀착시켜줬습니다.
윗부분만 문제가 아니라, 아래 부분도 잘 안 붙은 듯...ㅠ 새로 사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완성

액정필름은 제대로 부착을 못했을지언정, 붙였는지 안 붙였는지 모르겠죠?
진짜 생워치 느낌입니다.

일주일 후


새로 사서 다시 붙인다고 하고는 바빠서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글을 쓰려고 보니, 이거 자가복원필름인가요? 기포도 사라지고 금간 것도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전문가가 아니지만, 필름 부착 실패했더라도 며칠 기다려보세요~ 완전 밀착이 되네요

사진이 왜곡되어 보이지만, 제가 걱정했던 액정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기포 유무를 잘 식별 가능하도록 기울여서 촬영한 점 참고해주세요
이로써 다이소 워치필름 완전 존굿템!!
하나 더 쟁이러 가야겠습니다. ㅎㅎㅎㅎ